글로벌기술마케팅

사업목적 및 내용

사업목적

일본, 중국, 유라시아 등 해외 주요 거점과 협력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중소·벤처 기업의 해외시장진출, 기술협력에 대한 종합적인 지원으로 수출증대와 기술 경쟁력을 제고함.

사업내용

국내 중소·벤처기업의 효율적인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현지 종합지원 체계 구축일본(선진국형 시장), 중국(전략형 신흥투자유치시장), 유라시아(고위험성-고수입성)의 특수성을 고려한 경영, 마케팅, 기술지원, 네트워크및 인프라 구축을 통해 국내 중소·벤처기업의 해외시장 진출과 기술협력을 지원.
국내중소·벤처기업의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한 對 일본, 중국, 유라시아 산업기술협력 지원국내 중소 벤처기업의 對 유라시아, 일본 산업 기술협력의 안장성과 효율성 제고를 위한 유라시아,일본 산업 기술에 대한 기획,조사 → 전문인력, 기관, 기술검색 → 합리적 기술 협력형태 제시 → 협력장애 요인제거 → 기술흭득 단계별로 체계적인 지원을 수행
일본, 중국, 유라시아 등 고부가가치 기술발굴 및 산업동향 정보 제공

이전대상 기술의 국내 수요조사, 기술적 타당성 검사, 경제성 평가를 통하여 일본, 중국, 유라시아 등에서 고부가가치 산업 기술을 발굴하고 이를 상용화하여 국내 중소·벤처기업의 신산업 창출을 적극지원

일본, 중국, 유라시아 등의 최신 산업기술 동향을 수집, 분석 제공함